97 0 0 0 8 0 1년전 0

유령의 집 A Haunted House

버지니아 울프의 'A Haunted House'라는 단편을 "유령의 집"으로 번역했습니다. (번역서, 원서, 영한 대역 수록) 이 집은 왜 유령의 집이라고 불릴까요? 이 집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이 집에는 누가 살까요? 이들은 서로의 존재를 알까요? 모를까요? 누군가 무엇을 잃어버렸거나 찾는다면 그것이 무엇일까요? 확인해 보세요.
버지니아 울프의 'A Haunted House'라는 단편을 "유령의 집"으로 번역했습니다. (번역서, 원서, 영한 대역 수록)

이 집은 왜 유령의 집이라고 불릴까요?

이 집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이 집에는 누가 살까요?

이들은 서로의 존재를 알까요? 모를까요?

누군가 무엇을 잃어버렸거나 찾는다면 그것이 무엇일까요?

확인해 보세요.
버지니아 울프 1882~1941

20세기 문학의 대표적인 모더니스트로서 뛰어난 작품 세계를 일궈 놓은 선구적 페미니스트.

영국 런던에서 철학자이며 <영국 인명사전>의 편자인 L.스티븐의 딸로 태어나, 빅토리아조 최고의 지성(知性)들이 모인 환경 속에서 주로 아버지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부모가 죽은 뒤로는 1907년 당시 영국 지성인들의 모임인 '블룸즈베리 그룹'을 형성하여 화가 던컨 그랜트, 경제학자 케인즈, 소설가 E.M.포스터, 후에 남편이 될 레너드 울프 등과 문화와 사회에 대한 폭넓은 주제를 나누었다.

1912년 레너드 울프와 결혼한 후 1915년 처녀작 <출항> 간행 이후 <제이콥의 방>, <댈러웨이 부인>, <등대로>, <세월>과 페미니즘 비평서라 할 수 있는 <자기만의 방>을 출간했으며 많은 평론과 에세이, 작가의 내면 풍경으로 솔직하게 풀어 놓은 여러 권의 일기를 남겼다.

울프는 그 동안 남성 작가들이 전통적으로 구사해 온 소설작법에서 벗어나 특유의 '의식의 흐름' 기법으로 남성과 여성의 이분된 질서를 뛰어넘어 단순히 여성 해방의 차원으로는 설명이 부족한 인간 해방의 깊은 문학을 지향했다. 1941년 3월 28일 우즈강(江)에서 투신 자살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 <그래도 나는 쐐기풀 같은 고통을 뽑지않을것이다> <댈러웨이 부인 > <세월> <막간(幕間)>, 문예평론집 <일반독자>이 있으며, 장문의 수필 <자기만의 방>에서는 남성 중심의 세계에서 여성 작가가 겪는 어려움을 다루었다.

어째서 여성이 작가가 되기란 그토록 어려운가를 역사적 사회적으로 규명한 에세이 <자기만의 방>은 출간 당시부터 이미 적지않은 반향을 일으켰을 뿐 아니라, 1960년대 말 이후로는 페미니즘의 지침서가 되다시피 하였다. "우리가 모두 일년에 500파운드를 벌고 자기 방을 갖는다면"이라는 말로 표현되는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정신적 자유에 대해 논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버지니아 울프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